실무능력을 겸비한 성실하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 대학 ! 취업의 꿈을 이뤄주는 사제동행(師弟同行) 교수의 모든 것을 물려주는 도제교육(徒弟敎育)

대덕대학교 총장 홍성표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건학 64주년, 개교 31주년을 맞이하는 대덕대학교는 “진실한 사람, 유능한 일꾼, 선량한 민주시민” 육성을 목표로, 있어야 할 곳에 꼭 필요한 실무형 중견인재를 양성하는 직업교육의 요람입니다.

1948년 대한민국 건국의 해에 육영의 뜻을 세운 설립자 정곡 성주련 선생님은 젊은이들의 전문직업교육을 위해 1980년 대덕대학교를 설립하여, 대전충청권을 대표하는 명문사학으로 성장하게 하였습니다.

대덕대학교는 학생들이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수님이 늘 가까이에서 보살피며 지도하는 사제동행(師弟同行)의 교육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교수의 모든 것을 학생들에게 물려주는 도제교육(徒弟敎育)을 시행하여, 졸업 후 취업한 직장에서 “역시 대덕대 졸업생은 실력이 다르다”는 칭찬을 받을 수 있도록 가르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다양한 종류, 큰 규모의 장학금을 마련하여 공부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만 있다면, 경제적 형편이 어렵더라도 얼마든지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취업으로 꿈을 실현하기 원하신다면 대덕대학교의 문을 빨리 열고 들어오십시오.

한평생 즐거움과 매력에 푹 빠져서 일할 수 있는 취업을 원하는 분이 주위에 있으시면 대덕대학교를 지금 소개해주십시오.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정성껏 뒷바라지하고, 그 기쁨을 함께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덕대학교 총장/ 이학박사 홍성표